1 |
1 |
강의명 |
1-1 멀티미디어와 정보화사회(Ⅰ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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강의 목표 |
※ 과목 소개: 전반적인 강의계획을 설명하고, 학습과정에 대한 소개 및 강의 진행방식 등 설명
1) 강의목표
- 멀티미디어개론 과목 전반에 대한 학습계획을 세울 수 있다.
- 멀티미디어의 특성과 효과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.
2) 강의세부내용
- 멀티미디어개론 과목 소개
- 멀티미디어의 의미와 특성
(1) 미디어와 멀티미디어의 기본 개념
(2) 멀티미디어의 특성
(3) 멀티미디어의 효과
(4) 멀티미디어의 활용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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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) 동영상 강의: 교수자 얼굴 위주 촬영, PPT 슬라이드, 디지털 판서
2) 학습자료
- 강의교안, 음성파일(mp3), 보충학습자료
3) 사전학습
- 의견나누기
4) 키워드
- 멀티미디어
- 디지털 정보
- 미디어
5) 퀴즈
6) 학습정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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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 |
강의명 |
1-2 멀티미디어와 정보화사회(Ⅱ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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강의 목표 |
1) 강의목표
- 멀티미디어 활용이 급성장하게 된 배경을 설명할 수 있다.
- 멀티미디어의 발전 방향을 제시하고, 정보화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설명할 수 있다.
2) 강의세부내용
- 멀티미디어의 발전 배경
- 정보화사회에서 멀티미디어의 발전 방향과 역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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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) 동영상 강의: 교수자 얼굴 위주 촬영, PPT 슬라이드, 디지털 판서
2) 학습자료
- 강의교안, 음성파일(mp3), 보충학습자료
3) 사전학습
- OX퀴즈
4) 키워드
- 멀티미디어 기술
- HCI
5) 퀴즈
6) 학습정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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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 |
1 |
강의명 |
2-1 멀티미디어 시스템의 환경(Ⅰ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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강의 목표 |
1) 강의목표
- 멀티미디어 정보를 이용하기 위해 필요한 멀티미디어 시스템의 구성 및 하드웨어 환경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.
2) 강의세부내용
- 멀티미디어 시스템
- 멀티미디어 하드웨어 환경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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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) 동영상 강의: 교수자 얼굴 위주 촬영, PPT 슬라이드, 디지털 판서
2) 학습자료
- 강의교안, 음성파일(mp3), 보충학습자료
3) 사전학습
- OX퀴즈
4) 키워드
- 멀티미디어 플랫폼
- 워크스테이션
- HMD
5) 퀴즈
6) 학습정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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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 |
강의명 |
2-2 멀티미디어 시스템의 환경(Ⅱ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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강의 목표 |
1) 강의목표
- 멀티미디어 구현을 위한 소프트웨어 환경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.
- 멀티미디어와 관련된 표준과 멀티미디어의 활용분야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.
- 멀티미디어 플레이를 위한 미디어플레이어와 플러그인의 기능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.
2) 강의세부내용
- 소프트웨어 환경
- 멀티미디어 표준
- 미디어 플레이어와 플러그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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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) 동영상 강의: 교수자 얼굴 위주 촬영, PPT 슬라이드, 디지털 판서
2) 학습자료
- 강의교안, 음성파일(mp3), 보충학습자료
3) 사전학습
- 핵심문장
4) 키워드
- 콘텐츠
- 멀티태스킹
- 표준화
5) 퀴즈
6) 학습정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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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 |
1 |
강의명 |
3-1 이미지와 그래픽 기술(Ⅰ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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강의 목표 |
1) 강의목표
- 디지털 이미지와 그래픽의 기본 개념을 이해하고, 이러한 미디어를 생성하고 출력하는 장치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.
- 이미지의 압축기법과 필터링에 대한 기능을 정리할 수 있다.
2) 강의세부내용
- 이미지와 그래픽의 기본 개념
- 입출력 장치
- 이미지의 처리와 압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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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) 동영상 강의: 교수자 얼굴 위주 촬영, PPT 슬라이드, 디지털 판서
2) 학습자료
- 강의교안, 음성파일(mp3), 보충학습자료
3) 사전학습
- 핵심문장
4) 키워드
- 이미지
- 그래픽
- 처리
5) 퀴즈
6) 학습정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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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 |
강의명 |
3-2 이미지와 그래픽 기술(Ⅱ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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강의 목표 |
1) 강의목표
- 2차원 및 3차원 그래픽의 원리를 비교할 수 있다.
- 이미지 및 그래픽 편집 소프트웨어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.
2) 강의세부내용
- 2D/3D 그래픽스
- 이미지와 그래픽스의 파일 포맷
- 이미지와 그래픽스 편집 소프트웨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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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) 동영상 강의: 교수자 얼굴 위주 촬영, PPT 슬라이드, 디지털 판서
2) 학습자료
- 강의교안, 음성파일(mp3), 보충학습자료
3) 사전학습
- OX퀴즈
4) 키워드
- 파일포맷
- 3D
- 편집 소프트웨어
5) 퀴즈
6) 학습정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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4 |
1 |
강의명 |
4-1 사운드 처리기술(Ⅰ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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강의 목표 |
1) 강의목표
- 사운드의 종류와 기본 개념 및 그 역할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.
- 사운드의 저장 방법(기법)과 고품질 사운드의 조건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.
2) 강의세부내용
- 사운드의 개요
- 사운드의 기본 개념
- 사운드의 저장과 고품질화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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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) 동영상 강의: 교수자 얼굴 위주 촬영, PPT 슬라이드, 디지털 판서
2) 학습자료
- 강의교안, 음성파일(mp3), 보충학습자료
3) 사전학습
- 핵심문장
4) 키워드
- 디지털오디오
- 사운드의 고품질화
5) 퀴즈
6) 학습정리
[과제주제 공지]
멀티미디어가 정보화 사회에 미치는 영향에 대하여 설명하시오. (작성 방법 : 기승전결(또는 서론-본론-결론-자신의 생각 등으로 정리해 주세요.)
※ 위 과제 주제는 변경될 수 있으며, 확정된 과제 주제 및 구체적인 내용은 4주차에 [과제]메뉴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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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 |
강의명 |
4-2 사운드 처리기술(Ⅱ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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강의 목표 |
1) 강의목표
- 컴퓨터에서의 사운드 처리 방법에 따른 디지털 오디오와 미디(MIDI)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.
- 입체음향(3D Sound)의 전달 방법 및 그 효과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.
2) 강의세부내용
- 디지털 오디오 시스템
- 미디(MIDI)
- 입체음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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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) 동영상 강의: 교수자 얼굴 위주 촬영, PPT 슬라이드, 디지털 판서
2) 학습자료
- 강의교안, 음성파일(mp3), 보충학습자료
3) 사전학습
- 핵심문장
4) 키워드
- 입체음향
- 미디(MIDI)
5) 퀴즈
6) 학습정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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5 |
1 |
강의명 |
5-1 애니메이션(Ⅰ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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강의 목표 |
1) 강의목표
- 애니메이션의 종류와 다양한 기법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.
- 전통방식(아날로그)과 컴퓨터방식(디지털) 애니메이션의 차이점을 비교할 수 있다.
2) 강의세부내용
- 애니메이션의 개요
- 전통적인 애니메이션
- 컴퓨터 애니메이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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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) 동영상 강의: 교수자 얼굴 위주 촬영, PPT 슬라이드, 디지털 판서
2) 학습자료
- 강의교안, 음성파일(mp3), 보충학습자료
3) 사전학습
- OX퀴즈
4) 키워드
- 컴퓨터 애니메이션
- 키프레임 트위닝
5) 퀴즈
6) 학습정리
[토론주제 공지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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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 |
강의명 |
5-2 애니메이션(Ⅱ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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강의 목표 |
1) 강의목표
- 영화, 광고, 게임 및 사이버 캐릭터 분야에서의 애니메이션 활용 방법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.
- 애니메이션 저작도구 및 그 효과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.
2) 강의세부내용
- 애니메이션 활용
- 애니메이션 저작도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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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) 동영상 강의: 교수자 얼굴 위주 촬영, PPT 슬라이드, 디지털 판서
2) 학습자료
- 강의교안, 음성파일(mp3), 보충학습자료
3) 사전학습
- 영상자료
4) 키워드
- Animo
- TOONZ
5) 퀴즈
6) 학습정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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6 |
1 |
강의명 |
6-1 비디오 처리기술(Ⅰ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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강의 목표 |
1) 강의목표
- 비디오의 원리와 개념, 비디오 처리장치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.
- 디지털 영상처리 및 비디오 압축과 복원 방식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.
2) 강의세부내용
- 비디오의 개념
- 비디오 처리 하드웨어
- 디지털 영상처리
- 비디오의 압축과 복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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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) 동영상 강의: 교수자 얼굴 위주 촬영, PPT 슬라이드, 디지털 판서
2) 학습자료
- 강의교안, 음성파일(mp3), 보충학습자료
3) 사전학습
- 핵심문장
4) 키워드
- 비디오 처리 H/W
- 디지털 영상처리
- 파일포맷
5) 퀴즈
6) 학습정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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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 |
강의명 |
6-2 비디오 처리기술(Ⅱ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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강의 목표 |
1) 강의목표
- 비디오 스트리밍의 원리를 이해하고, IPTV로의 적용을 설명할 수 있다.
- 비디오 편집 소프트웨어에 대하여 알아보고, 그 응용 분야를 나열할 수 있다.
2) 강의세부내용
- 비디오 스트리밍
- 디지털 TV와 IPTV
- 비디오 편집 소프트웨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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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) 동영상 강의: 교수자 얼굴 위주 촬영, PPT 슬라이드, 디지털 판서
2) 학습자료
- 강의교안, 음성파일(mp3), 보충학습자료
3) 사전학습
- 핵심문장
4) 키워드
- 스트리밍
- IPTV
5) 퀴즈
6) 학습정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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7 |
1 |
강의명 |
7-1 인터넷 환경과 멀티미디어(Ⅰ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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강의 목표 |
1) 강의목표
- 멀티미디어가 인터넷에 어떻게 가공처리되어 활용되는지 설명할 수 있다.
- 웹 개념의 기반이 되는 하이퍼미디어 기법과 웹기반 서비스에 대하여 정리할 수 있다.
2) 강의세부내용
- 인터넷의 개요
- 하이퍼미디어와 웹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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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) 동영상 강의: 교수자 얼굴 위주 촬영, PPT 슬라이드, 디지털 판서
2) 학습자료
- 강의교안, 음성파일(mp3), 보충학습자료
3) 사전학습
- OX퀴즈
4) 키워드
- 하이퍼미디어
- 웹
- LAN
5) 퀴즈
6) 학습정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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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 |
강의명 |
7-2 인터넷 환경과 멀티미디어(Ⅱ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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강의 목표 |
1) 강의목표
- 인터넷 환경에서 멀티미디어의 역할 및 기능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.
- 최근까지도 많은 관심을 끌고 있는 웹2.0의 개념과 웹2.0 서비스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.
2) 강의세부내용
- 인터넷 웹기반 서비스
- 웹2.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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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) 동영상 강의: 교수자 얼굴 위주 촬영, PPT 슬라이드, 디지털 판서
2) 학습자료
- 강의교안, 음성파일(mp3), 보충학습자료
3) 사전학습
- 핵심문장
4) 키워드
- 전자우편
- 검색엔진
- 전자상거래
5) 퀴즈
6) 학습정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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멀티미디어개론 중간고사 : 2020-07-01 (수) 00:00 ~ 2020-07-01 (수) 16:59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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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 |
강의명 |
9-1 모바일 멀티미디어(Ⅰ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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강의 목표 |
1) 강의목표
- 모바일 멀티미디어의 개념을 소개하고, 모바일 환경의 추세와 발전을 설명할 수 있다.
- 모바일 콘텐츠의 특성과 국내외 모바일 콘텐츠의 동향 및 전망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.
2) 강의세부내용
- 모바일 멀티미디어의 개요
- 모바일 멀티미디어 환경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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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) 동영상 강의: 교수자 얼굴 위주 촬영, PPT 슬라이드, 디지털 판서
2) 학습자료
- 강의교안, 음성파일(mp3), 보충학습자료
3) 사전학습
- 읽기자료
4) 키워드
- 모바일
- 무선인터넷
- 모바일 플랫폼
5) 퀴즈
6) 학습정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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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 |
강의명 |
9-2 모바일 멀티미디어(Ⅱ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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강의 목표 |
1) 강의목표
- 모바일 환경에서 멀티미디어 필요 요소기술군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.
- 모바일 환경의 대표적인 멀티미디어 활용 콘텐츠인 MMS, LBS, DMB 등의 기능들을 설명할 수 있다.
2) 강의세부내용
- 모바일 멀티미디어 요소기술
- 모바일 환경에서 디지털 콘텐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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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) 동영상 강의: 교수자 얼굴 위주 촬영, PPT 슬라이드, 디지털 판서
2) 학습자료
- 강의교안, 음성파일(mp3), 보충학습자료
3) 사전학습
- 읽기자료
4) 키워드
- 위치기반 서비스(LBS)
- 증강현실
5) 퀴즈
6) 학습정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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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0 |
1 |
강의명 |
10-1 가상현실과 멀티미디어(Ⅰ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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강의 목표 |
1) 강의목표
- 가상현실 및 증강현실이 급격히 발전하여 앞으로 더욱 활용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가상현실 및 증강현실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.
- 가상현실을 구현하기 위한 기술적 환경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.
2) 강의세부내용
- 가상현실의 소개
- 가상현실 기술 실현의 환경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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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) 동영상 강의: 교수자 얼굴 위주 촬영, PPT 슬라이드, 디지털 판서
2) 학습자료
- 강의교안, 음성파일(mp3), 보충학습자료
3) 사전학습
- 읽기자료
4) 키워드
- VR
- 360 VR
- 모델링
5) 퀴즈
6) 학습정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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강의명 |
10-2 가상현실과 멀티미디어(Ⅱ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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강의 목표 |
1) 강의목표
- 가상현실 시스템의 구성을 설명하고, 사례들을 정리할 수 있다.
- 멀티미디어를 적용한 증강현실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.
- 메타버스의 사례를 제시할 수 있다.
2) 강의세부내용
- 가상환경의 사례
- 증강현실
- 메타버스의 사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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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) 동영상 강의: 교수자 얼굴 위주 촬영, PPT 슬라이드, 디지털 판서
2) 학습자료
- 강의교안, 음성파일(mp3), 보충학습자료
3) 사전학습
- OX퀴즈
4) 키워드
- AR
- 원격존재
- MR
5) 퀴즈
6) 학습정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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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1 |
1 |
강의명 |
11-1 디지털 콘텐츠와 멀티미디어(Ⅰ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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강의 목표 |
1) 강의목표
- 디지털 콘텐츠의 개념을 정의할 수 있다.
- 디지털 콘텐츠의 제작환경 및 저작권 관리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.
2) 강의세부내용
- 디지털 콘텐츠의 개요
(1) 디지털 콘텐츠란?
(2) 디지털 콘텐츠의 제작환경 및 배포방식
(3) 유통을 위한 디지털 저작권 관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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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) 동영상 강의: 교수자 얼굴 위주 촬영, PPT 슬라이드, 디지털 판서
2) 학습자료
- 강의교안, 음성파일(mp3), 보충학습자료
3) 사전학습
- OX퀴즈
4) 키워드
- 디지털 콘텐츠
- 배포방식
- 아날로그
5) 퀴즈
6) 학습정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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강의명 |
11-2 디지털 콘텐츠와 멀티미디어(Ⅱ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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강의 목표 |
1) 강의목표
- 게임분야와 디지털 방송 및 영상분야, 교육 및 출판분야 등 각 분야별 디지털 콘텐츠의 장점 및 특성에 대해 정리할 수 있다.
- 디지털 콘텐츠가 문화에 미치는 영향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.
2) 강의세부내용
- 디지털 콘텐츠의 종류
- 문화와 디지털 콘텐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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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) 동영상 강의: 교수자 얼굴 위주 촬영, PPT 슬라이드, 디지털 판서
2) 학습자료
- 강의교안, 음성파일(mp3), 보충학습자료
3) 사전학습
- 읽기자료
4) 키워드
- 콘텐츠 유통
- 디지털 저작권 관리(DRM)
5) 퀴즈
6) 학습정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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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2 |
1 |
강의명 |
12-1 멀티미디어 콘텐츠의 제작(Ⅰ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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강의 목표 |
1) 강의목표
- 다양한 미디어들을 통합하여 하나의 멀티미디어 콘텐츠로 제작하는 방법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.
- 콘텐츠의 개념을 정의하고, 정보를 디자인하여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디자인하는 제작기획 과정을 설명할 수 있다.
2) 강의세부내용
- 제작기획 단계
- 제작 단계
- 제작 이후 단계
- 제작팀의 구성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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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) 동영상 강의: 교수자 얼굴 위주 촬영, PPT 슬라이드, 디지털 판서
2) 학습자료
- 강의교안, 음성파일(mp3), 보충학습자료
3) 사전학습
- 읽기자료
4) 키워드
- 기획
- 정보디자인
- 메타포
5) 퀴즈
6) 학습정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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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 |
강의명 |
12-2 멀티미디어 콘텐츠의 제작(Ⅱ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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강의 목표 |
1) 강의목표
- 멀티미디어 콘텐츠 구현을 위한 HTML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.
- 멀티미디어 기술을 적용하여 웹페이지를 구성하는 방법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.
2) 강의세부내용
- HTML과 웹페이지
- 웹페이지에서 멀티미디어 기술의 적용
- 웹페이지의 디자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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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) 동영상 강의: 교수자 얼굴 위주 촬영, PPT 슬라이드, 디지털 판서
2) 학습자료
- 강의교안, 음성파일(mp3), 보충학습자료
3) 사전학습
- OX퀴즈
4) 키워드
- HTML
- 하이퍼링크
- 탐색구조
5) 퀴즈
6) 학습정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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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 |
강의명 |
13-1 멀티미디어 콘텐츠의 제작(Ⅲ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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강의 목표 |
1) 강의목표
- 실전 멀티미디어 툴에 대하여 소개하고, 이를 이용하여 콘텐츠를 제작하는 방법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.
- 각 저장매체들을 비교할 수 있다.
2) 강의세부내용
- 기존 전자문서의 문제점과 표준
- SGML
- XML과 HTML5
- CD 및 DVD의 특성과 활용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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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) 동영상 강의: 교수자 얼굴 위주 촬영, PPT 슬라이드, 디지털 판서
2) 학습자료
- 강의교안, 음성파일(mp3), 보충학습자료
3) 사전학습
- OX퀴즈
4) 키워드
- SGML
- XML
- DVD
5) 퀴즈
6) 학습정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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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 |
강의명 |
13-2 멀티미디어 환경변화와 미래(Ⅰ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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강의 목표 |
1) 강의목표
- IT기술의 변화에 따라 멀티미디어 환경의 트렌드가 추구해야 할 사항들을 점검할 수 있다.
- 멀티미디어의 응용분야로 스마트화 및 지능화의 적용분야를 설명할 수 있다.
2) 강의세부내용
- IT기술과 사회의 변화
(1) 초연결사회
(2) 모바일화
(3) 스마트화/지능화
(4) 감성화/몰입화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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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) 동영상 강의: 교수자 얼굴 위주 촬영, PPT 슬라이드, 디지털 판서
2) 학습자료
- 강의교안, 음성파일(mp3), 보충학습자료
3) 사전학습
- 읽기자료
4) 키워드
- IT
- 초연결
- 스마트화
5) 퀴즈
6) 학습정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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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 |
강의명 |
14-1 멀티미디어 환경변화와 미래(Ⅱ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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강의 목표 |
1) 강의목표
- 멀티미디어 기술의 급속한 발전과 멀티미디어 하드웨어·소프트웨어 환경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.
- 미래에 멀티미디어 기술이 우리 사회를 어떻게 변화시키고, 어떤 영역에서 활용이 확산될 것인지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.
2) 강의세부내용
- 멀티미디어 기술의 발전
(1) 멀티미디어 환경의 변화
(2) 멀티미디어 기술 활용의 발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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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) 동영상 강의: 교수자 얼굴 위주 촬영, PPT 슬라이드, 디지털 판서
2) 학습자료
- 강의교안, 음성파일(mp3), 보충학습자료
3) 사전학습
- OX퀴즈
4) 키워드
- 프로세서
- 그래픽 가속기
- 디스플레이
5) 퀴즈
6) 학습정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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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 |
강의명 |
14-2 멀티미디어 환경변화와 미래(Ⅲ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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강의 목표 |
1) 강의목표
- 인터넷 환경에서의 멀티미디어 기능 및 역할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.
- 모바일 환경에서의 멀티미디어 기술의 적용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.
2) 강의세부내용
- 인터넷 환경의 변화와 멀티미디어
(1) 인터넷 환경의 변화
(2) 모바일 멀티미디어 기술의 발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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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) 동영상 강의: 교수자 얼굴 위주 촬영, PPT 슬라이드, 디지털 판서
2) 학습자료
- 강의교안, 음성파일(mp3), 보충학습자료
3) 사전학습
- 의견나누기
4) 키워드
- 전송속도
- 모바일 트래픽
- 사물인터넷(IoT)
5) 퀴즈
6) 학습정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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멀티미디어개론 기말고사 : 2020-07-01 (수) 00:00 ~ 2020-07-01 (수) 16:59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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